티스토리 뷰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추천!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에서 꼼꼼히 비교해보고 가입해야~ 

 

운전자 보험 얼마까지 보장해 주나?
자동차 사고를 일으켰을 시 상대와의 합의금,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등 억 단위 이상이 들어가는 사례도 많으므로 보험료가 비싸지 않다면 보장 한도는 어느 정도 이상을 가입해 보자. 사고 발생 시 상대와 합의해야만 하는 형사합의금의 보장은 1억 원까지 가능하며, 벌금은 최대 3천만 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변호사 선임비용은 최대 2천만 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리라 본다.

가입요령과 세심하게 검토하기

자료제공 : 운전자보험 비교견적사이트(http://insu.inr.kr/)

-보험료 부담을 생각하고 있으면 가입은 조속히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보험료는 대체로 보험나이를 더 먹을수록 올라가므로 금액적인 측면에서 보험은 조속히 가입하는 것도 좋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을 가입해야 금전적으로 유리하다.
나이가 한 살 먹을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하는 이유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보험료라는 것이 질병에 걸릴 확률에 따라 결정되어지므로 한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료를 미리 납입해 두면 금전적으로 유리하다.

-가족 병력을 파악하여 가족 병력이 있는 보장은 필수로 넣을 것.
보험의 가성비를 가장 높을 수 있는 방식 중 하나는 가족력과 연관된 보장을 넣는 것이다. 유전에 따른 가족력은 그만큼 발병 확률이 높으므로 꼭 넣는 것이 좋을 것이다.

-보험 가입 시 보장내용과 보장기간,보험료는 마땅히 계약전 고지의무도 중요하다
보험내용과 보장 기간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소득 수준으로 지속한다는게 가능한 수준의 보험료인지를 생각하고 가입해야 하며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빠뜨릴 경우 보험금 수령이 난해할 수 있으므로 세심히 챙겨야 한다.

▶알아가면 득이 되는 보험료 절감,할인 방식들

-보험은 만기까지 지속를 해야 유리하다. 보험은 구조상 2년 내에 설계사 마진료 등 사업비가 과다하게 산정이 되어 설계가 되므로 가입한지 몇 년 내에 해약를 하게 된 경우 해약환급금이 거의 나오지 않는 이유이다. 사업비는 보험 가입 후 몇 년 내에 다 빠지므로 그 이후부터는 해약 환급률이 급속도로 늘어나게 된다. 따로 저축성보험의 경우 7년 내 해약를 하게 되면 원금조차도 수령할 수 없는 사례가 많은데 초기에 빠지는 사업비 때문이다. 보험사 공시이율은 이왕 은행이율보다는 대체로 높은 까닭으로 만기까지 오래 지속하는 것이 유리하다.

-상령일 전에 가입해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겠다. 보험 가입은 나이 한 살 먹을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하는데 인상하는 시기이 상령일인데 내 보험나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상령일 계산은 인터넷으로 검색하던지 보험 비교사이트 등에 질의하면 알게 될 거다. 상령일은 변동되는 것이 아니고서 한번 알아보고 기록해 두면 좋겠다.

-보험으로 다소 더 이익을 보려면 유사한 보험일 경우 공시이율 높은 보험상품을 선택하면 유리하다. 보험사별 공시이율은 매년 다를 뿐더러 보험사별로도 다른데 어느 보험사는 현재 공시이율이 1% 인데 어느 보험사는 1.5%이기도 한 것이다. 공시이율이라는 것이 내가 납입한 보험료에 이자가 붙어서 이후에 환급받을 때 들어가는 것인데 이왕이면 이율이 높은 장소를 선택하면 이익이 될 것으로 본다.

▶각 보험사별 보험 가격비교를 해주는 보험비교서비스들
발병률이 급증하는 보장항목은 가입하는 게 좋은데 이럴 경우 발병률 급증을 선반영 한 보험사가 있는 반면 손해율에 적용조차 하지 않은 보험사도 있다. 손해율에 적용조차 안된 경우 비교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할 텐데 이처럼 정보를 찾아보려면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