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상품으로써,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형사적 사명, 행정적 사명을 지게 될 경우, 운전자를 보호해 주기 위한 보장성 상품이다. 운전자 보험은 가입에 대한 법적인 강제성이 없어, 원하는 사람들만 가입을 하면 될 것이다. 강제성은 없지만, 운전을 하다 보면 어느날 사건,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니 가입을 미리 해두는 것도 좋다.

가입요령 꿀팁 대방출

자료제공 : 운전자보험 비교견적사이트(http://insu.inr.kr/)

-보험 가입 시 보장내용과 보장기간,보험료는 마땅히 계약전 고지의무도 중요하다
보험내용과 보장 기간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소득 수준으로 지속한다는게 가능한 수준의 보험료인지를 생각하고 가입해야 하며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빠뜨릴 경우 보험금 수령이 난해할 수 있으므로 세심히 챙겨야 한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을 가입해야 금전적으로 유리하다.
나이가 한 살 먹을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하는 이유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보험료라는 것이 질병에 걸릴 확률에 따라 결정되어지므로 한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료를 미리 납입해 두면 금전적으로 유리하다.

-보험계약 취소에 대해서도 알아둘것.
보험 가입 후 변심으로 보험을 취소하게 된 경우 청약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 케이스인 경우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자필서명이나 전자서명을 하지 않는 등의 불완전판매의 경우 3개월 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겠다.

-보장 기간은 길게 하면 오랜동안 보장을 수령할 수 있어 좋을 것이다.
보험료 준비 보장 기간을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인데 유사한 금액일 경우 보장 기간이 길면 길수록 오랜동안 보장을 수령할 수 있어 좋을 것이다.

▶보험료 절감 꿀팁은

-보험으로 다소 더 이익을 보려면 유사한 보험일 경우 공시이율 높은 보험상품을 선택하면 유리하다. 보험사별 공시이율은 매년 다를 뿐더러 보험사별로도 다른데 어느 보험사는 현재 공시이율이 1% 인데 어느 보험사는 1.5%이기도 한 것이다. 공시이율이라는 것이 내가 납입한 보험료에 이자가 붙어서 이후에 환급받을 때 들어가는 것인데 이왕이면 이율이 높은 장소를 선택하면 이익이 될 것으로 본다.

-보험 가입 시 적립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적립보험료는 보장과 연관이 없고 이후에 해약환급금의 재원이 되는 보험료로 내가 낸 적립보험료에 이자를 붙여서온전하게 받는 것이 아니다. 여기서 상당 금액을 설계사 마진료 등의 사업비 명목으로 차감을 한 후 내가 환불받는 것이기 때문에 좋을 것이 없다. 그러므로 적립보험료를 최대한 낮춰서 가입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이익이기도 한 것이다.

-보험가격지수를 이용한다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겠다. 손해보험협회나 생명보험 협회에 들어가면 각 보험사별 상품공시를 의무적으로 하게 되어 있는데 여기 보면 동일유형상품의 보편적인 값어치를 비교하는 지표인 보험가격지수를 볼 수 있다. 이 지수가 높으면 보험료가 비싼 것이고 낮으면 보험료가 낮은 것이다. 이처럼 지수를 의무적으로 공시하게 함으로써 지금까지 베일에 가려졌던 보험사들의 각 보장 담보별 실제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게끔 되었다.

▶보험비교사이트 등과 동일한 보험 가격비교서비스
보험 가성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식은 보험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보험 가성비란 보험료 뿐더러 보장내용, 보장 기간, 보험금 수령률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서 분석해야만 하는데 보험이라는 것이 오픈마켓처럼 가격이 오픈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서 전문가가 아니고는 분석이 힘들다. 그러므로 보험 비교 서비스, 보험가격비교 서비스를 추천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