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자보험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나의 과실로 자동차가 파손되고 운전자가 사람을 쳤을때 운전자가 보호받을 수 있는 상품이 운전자보험이다. 교통사고가 발견됬을 때, 중상해 교통사고처리 지원금과 형사합의금을 보장하고, 운전 중 교통사고로 구속이나 공소 제기 시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한다.

가입요령 처음이시라면 필수체크
자료제공 : 운전자보험 비교견적사이트(http://insu.inr.kr/)


-보험계약 취소에 대해서도 알아둘것.
보험 가입 후 변심으로 보험을 취소하게 된 경우 청약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 케이스인 경우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자필서명이나 전자서명을 하지 않는 등의 불완전판매의 경우 3개월 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겠다.

-인상폭이 큰 보험은 조속히 가입하는 것도 좋다.
암보험과 같이 매년 인상폭이 큰 보험 동일한 경우 조속히 가입하는 것도 좋다. 요즘 들어 들어 발병이 빈번한 보험의 경우 보험사가 손해율 적용을 하기 전에 조속히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납입면제가 최대한 상품이면 더 좋다.
보험금 수령 후 납입을 안 하여도 되는 걸 납입면제라고 하는데 유사한 보험상품이라고 한다하여도 납입면제가 되는 보험회사가 있고, 안되는 보험회사가 있다. 또 보험사별로 영업 활성화를 위해 일시적으로 납입면제를 조건으로 내건 보험사들도 있다.

-보험만기는 100세 이상으로
예전 보험상품들은 60세 만기, 80세 만기 상품들이 많았으나 기대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이제는 100세 만기, 110세 만기 이상의 상품들이 출시 되고 있기 때문에 기대수명이 늘어남과 비례해 종신까지 보장을 수령한다는게 가능한 상품으로 구비해야 되는 것이다.

▶바로 따라 하는 보험료 절감 방식들

-보험료가 새는지 확인할거면 실손보험의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한다. 실손보험을 아직껏도 중복가입한 건수가 전 국민적으로 상당한데 이를 확인해 봐야 한다. 실손보상 보험의 경우 여러 개를 가입한다하여도 실제 보상은 중복으로 수령할 수 없기 때문에 돈 낭비인데 중복가입자가 얼마나 많은가 하면 2019년 바탕으로 139만 명이나 된다. 단체보험 등으로 실손을 가입하고 또 개인으로 가입하는 사례가 많아서 알게 모르게 중복가입이 많은 것이다.

-보험료를 절감할거면 갱신보험료를 주시해 봐야 한다. 예전에 가입한 보험 중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갱신보험료가 오를 수밖에 없는데 매년 터무니없이 많이 인상하는 갱신보험을 점검을 해봐야 한다. 보험료 인상 후 갱신된 보험료가 굉장히 과다하게 된 경우 보장이 유사한 새로 나온 보험과 보험 가격비교를 해 보면 좋 다. 요새 나오는 보험들은 보장 기간도 100세 이상으로 길어지고 동일 보장이라고 하여도 예전보다 보험료가 저렴한 사례도 상당하므로 이 점을 진료해 봐야 한다.

-보험료 절감의 꿀 팁은 보험 가입 전 전부의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보는 것이다. 보험사 소속의 보험설계사를 만난다면 다른 보험사와의 보험료 가격비교를 할 수 없는데 이럴 경우 인터넷으로 보험가격비교 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국내 전부의 보험사들의 보험료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요새는 전산망이 잘 깔려 있어서 각 보험사 별 보험 가격비교가 가능해지게 되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장성 상품을 가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평판이 좋은 보험을 가입하게 된 경우 보험 비교사이트를 추천한다. 인식이 좋다는 것은 모두가 좋은 보험으로 인정한다는 뜻인데 이처럼 보험을 가입하게 된 경우 후회가 없을 것이다. 보험업계에서 인식이 좋은지를 찾아보려면 보험 비교를 전문으로 하는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