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보험

실비보험 가입한 사람이 암보험이 요구되는가
암 진단 시 국민건강보험에서 치료비의 95%가량을 부담해 주고 나머지 치료비 또한 의료실비보험에서 부담한다. 그런데 암보험이 요구되는가라고 반문하는게 가능한데 암보험은 생활비 때문에 가입하는 보험상품이다. 암 발병 시 대부분 휴직을 하거나 실업자로 전락하게 되는데 이때 요구되는 생활비 때문에 암보험을 가입한다고 보면 되고 암 진단금은 최소 3천만 원 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비교사이트 : http://insu.cancer-mall.com/

 

-가구소득대처 적당한 보험료는 10% 한도다.
통계적으로 볼 때 가족합산 보험료의 규모는 10% 이내가 무던하다. 10%가 넘는 경우 보험료를 감당하기 힘들어 해약률이 올라간다. 따라서 가구 소득 대처 적정 보험료를 지포함되는 것이 중요하다.

-동일한 보장이라도 보험사마다 보장이 넓고, 보장 기간이 긴 보험사로 선택할 것.
보험사별 보험은 다 비슷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동일한 보장이라도 보험사마다 금액 오차도 상당하고, 보장범위도 오차가 많이 난다고 한다. 게다가 동일한 보험사 상품이라도 오차가 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보험료라는 것이 긴 기간 납입해야 하는 큰 금액이므로 이 포인트는 가입 전 보험사별 보험료를 비교해 볼 필요는 충분히 있다.

-보장 기간은 길게 하면 오랫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좋다.
보험료 대처 보장 기간을 생각해 보아야 하는데 비슷한 금액일 경우 보장 기간이 길면 길수록 오랫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좋다.

-생명보험상품 VS 손해보험상품
생명보험상품은 사망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 있고 연금이나 저축성의 상품들도 꽤 있다. 손해보험상품들은 실손보험과 동일한 질병, 상해 보장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보험료 최대 00% 절약할 수 있겠다

-갱신형 보험이 의외로 보험료 절약 팁이 될 것으로 본다.

통상적으로 비갱신형 보험이 보험료가 오르지 않으므로 좋다고 생각할 수 있겠으나 갱신형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몇십% 이상 비싼 경우도 있다. 만기까지 보험을 지속한다고 치면 비갱신형 보험이 좋을 수도 있겠으나 여기에는 함정이 있다. 주로 보험 지속율은 가입 후 5년 경과하면 45% 정도까지 떨어지고 10년 경과하면 20% 정도 밖에 지속를 안 한다. 비갱신형으로 비싼 보험료 다 내고 10년 후에는 평균 80% 사람들이 해약를 하니 되려 손해인 것이다.

-부부계약 혹은 가족계약으로 보험료 절약.

여자는 통상적으로 남자보다 보험료가 10~30% 정도 저렴하므로 부부가 하나로 엮어서 여자를 피보험자로 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족 간 보험계약의 승계가 가능한 상품 등 가족계약 상품을 가입하는 것도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다.

-단일보험료 상품을 가입하면 나이대가 높은 사람은 이익이다.

단일보험료 상품이란 나이에 상관없이 보험료가 똑동일한 것을 말하는데 대개 보험 가입자의 중간 나이를 반영해 계산하므로 나이가 어린 경우 좀 손실을 보지만 니이대가 높은 사람은 이익을 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보험료는 대게 나이가 많을수록 증가하므로 나이에 상관없는 단일보험료 상품을 니이대가 높은 사람이 가입하면 더 이익이라고 할 수 있겠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9개 보험사비교 보험료 비교 꿀팁
매년 바뀌는 각 보험사별 보험료를 살펴보려면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된다. 매년 1월이나 3월 경에 보험료가 한 번씩 인상이 되는데 모든 보험사가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은 아니다. 매년 물가가 인상되므로 보험료 또한 인상이 될 수 있는데 되려 보험료가 인하되는 곳도 있다. 년 초에 보험료가 변동되고 나서 각 보험사별 보험료를 살펴보려면 보험 비교사이트를 한 번쯤 이용해 본다면 편리하게 알아낼 수 있다.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한번에 보험료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보험회사가 어딘지 비교, 견적도 가능합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