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자보험

자동차 사고는 운전자의 세밀한 실수에도 피해자에게 중대한 상해를 입히는 사례가 있다. 이때 운전자는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가 있으므로 가해자가 되었을 때 나 자신의 형사적 책임에 대한 값어치를 준비하려고 운전자보험이 요구된다. 운전자보험은 우연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사고처리 지원금이나 변호사 선임 등의 방어비용, 벌금 등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보험 가입 전에 현명한 보험 가입요령 알아두세요

자료제공 : 운전자보험 비교견적사이트(http://insu.inr.kr/)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은 부분을 중점적으로 커버한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형사합의지원금 과 중상해교통사고처리지원금,운전 중 사고로 인해,구속 또는 공소제기시 방어비용, 사고로 주위사람에게 피해를 입혀 확정판결의 의해 정해진 벌금보장여부를 확인한다는게 좋을 것이다.

-갱신형보험 vs 비갱신형보험을 따져 보아야 한다.
갱신형 보험은 보험료가 안 인상하는 대신 당장의 보험료는 가격이 싸서 좋다. 비갱신형 보험은 보험료가 안 인상하는 대신 당장의 보험료는 비싸다. 어떤 유형의 보험이 더 좋다 나쁘다고 말할 수 없는 이유로 이 부분을 잘 확인해 보고 가입해야 되는 것이다.

-생명보험상품 VS 손해보험상품
생명보험상품은 사망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 있고 연금이나 저축성의 상품들도 꽤 많다. 손해보험상품들은 실손보험과 동일한 질병, 상해 보장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고 본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을 가입해야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나이가 한 살 먹을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하는 이유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보험료라는 것이 질병에 걸릴 확률에 따라 결정되어지므로 한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료를 앞서 납입해 두면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내가 모르는 사이 새는 보험료 절감 팁들 소개

-보험은 만기까지 지속를 해야 이득이다. 보험은 구조상 2년 내에 설계사 커미션 등 사업비가 과다하게 산정이 되어 설계가 되므로 가입한지 몇 년 내에 해지를 할 때 해지환급금이 거의 나오지 않는 이유이다. 사업비는 보험 가입 후 몇 년 내에 다 빠지므로 그 이후부터는 해지 환급률이 급속도로 늘어나게 된다. 유난히 저축성보험의 경우 7년 내 해지를 하게 되면 원금조차도 수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에 빠지는 사업비 때문이다. 보험사 공시이율은 어차피 은행이율보다는 상식적으로 높기 때문에 만기까지 오래 지포함되는 것이 이득이다.

-보험료 절감 팁 하나를 소개하자면 보험료 납입면제 제도가 있는데 개이득이라고 할수도 있다. 보험 가입자가 재해나 질병으로 보험료를 납입하기 어려운 장해가 발생했을 때 보험사에서 보험료 납입을 영구적으로 면제해 주는 제도를 말하는데 더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아도 연장해서 보장을 수령하는게 가능한 제도를 말한다. 모든 보험에 해당되는 건 아니고 보험 계약 부분에 납입면제가 기재되어 있는 보험들이 있다. 이건 보험사의 제량이라고도 하는게 가능한데 동일한 보험 상품이라도 보험사 판단에 따라 납입을 면제를 적용시켰다가 이 항목을 다시 빼기도 하므로 보험 상품설명서 체크를 해 봐야 한다.

-보험 가입 시 필수적으로 부가되는 특약을 줄인다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필수 부가특약은 보통 손해율 낮은 사망보장을 넣으므로써 보험사들이 손해율을 낮추는 용도로 이용하고 있는데 이 부분의 가입 금액을 낮춘다면 전부적인 보험료가 줄어드는 것이다. 이같은 연계 조건은 보험사별로 각이하고 또 동일한 보험사라고 해도 매달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같은 데이터를 알려면 모든 보험사를 취급하는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보험비교사이트 권장 나에게 맞는 보험비교몰은 예상견적
좋은 보험은 절판될 가능성이 높은데 절판되기 전에 가입할려면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좋다. 고객에게 좋은 보험은 보험사 입장에서는 손해율이 높은 보험이라고 하는게 가능한데 이같은 보험은 빈번하게 절판되는데 절판되기 전에 가입할려면 이같은 데이터에 밝은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좋다. 또 보험료는 1년에 한 번 정도는 인상이 되는데 보험료 인상전에 가입할려면 역시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어렵지 않게 가입하려고 하는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