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가 생겼을 때 자동차보험에서는 보장해 주지 않는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다. 교통사고가 나면 형사적, 행적적인 책임에 휘말리게 되는데, 이때 형사 사고로 변호사 선임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단, 약식기소는 이 경우에서 보장하는 대상에서 제외가 될 수 있다.

보험가입하는 몇가지 꿀팁들
자료제공 : 운전자보험 비교견적사이트(http://insu.inr.kr/)


-보장 기간은 길게 하면 오랜 기간 동안 보장을 수령할 수 있어 좋다.
보험료 준비 보장 기간을 생각해 보아야 하는데 비슷한 금액일 경우 보장 기간이 길어질수록 오랜 기간 동안 보장을 수령할 수 있어 좋다.

-보험료 부담을 염두에 둔다면 가입은 얼른하는 것이 이득이다.
보험료는 상식적으로 보험연령이 올라갈수록 올라가므로 금액적인 측면에서 보험은 얼른 가입하는 것도 좋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을 가입해야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나이가 한 살 먹을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하는 이유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보험료라는 것이 질병에 걸릴 확률에 따라 결정되어지므로 한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료를 앞서 납입해 두면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가족 병력을 파악하여 가족 병력이 있는 보장은 필수로 넣을 것.
보험의 가성비를 제일 높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가족력과 연관된 보장을 넣는 것이다. 유전에 따른 가족력은 그만큼 발병 확률이 높으므로 필히 넣는 것이 이득이다.

▶전문가들이 찾아납입한 보험료 절감 방법들

-숨은 보험금, 미 청구 보험금, 휴면보험금을 찾아보자. 최근에 들어서는 보험 협회에서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활용해서 휴면보험금을 찾아주고 있다. 2020년에만 약 3조 3천억 원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드렸지만, 아직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약 12조 6,653억 원의 숨은 보험금이 남아있습니다. 또 보험료 과납오 환급금(보험료가 이중납부 또는 착오납부가 됬던 금액)도 찾아가지 않고 있는데 환급금은 소멸시효 관련 법에 의해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건강보험료는 3년, 국민연금은 5년 이내에 요청하지 않으면 돈을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

-보험료를 한푼이라도 아끼려면 해마다 보험료가 상승하기 전에 가입하면 된다. 해마다 보험료는 1월, 3월 경에 인상을 하게 된 경우가 많고 보류가 된다 해도 7월 경에는 인상이 되는데 보험료 인상 시기을 잘 파악해서 어차피 가입할려면 보험료 인상 시기을 파악 후 인상전에 가입하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근데 보험사 별로 인상 시기이 다른 사례도 많은데 이같은 데이터가 밝은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알아볼 수 있다.

-보장금액을 온전히 두고 보장 기간만 압축해도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종신보험의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는데 보장 기간을 종신으로 안 하고 80세 정도로 조정할 때 매달 내는 보험료의 상당수를 줄일 수 있다. 종신보험이냐 정기보험이냐는 기간이 무한대냐 아니면 기간이 정해져 있느냐의 차이일 뿐인데 무한대인 기간을 일정 기간으로 감축할 때 보험료의 상당수를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보험사별 보험료 비교에 활용하면 좋은 보험료 비교서비스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는데 생명보험이 좋은지 손해보험이 좋은지 보험설계사에게 알아보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닌 것이다. 왜냐하면 손해보험 설계사에게 자문하면 손해보험이 좋다고 할 것이고 생명보험 설계사에게 자문하면 생명보험이 좋다고 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하면 복수의 손해보험과 복수의 생명보험을 동시에 취급하는 보험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어렵지 않게 득과실을 안내받을 수도 있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