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보험가입시 유방암진단금 , 보험료비교를 활용한 가입 노하우

암보험비교사이트

최근 보험사들은 암보험의 판매를 중지하거나 보장을 줄이고 있다.
매해 암 발병률이 올라가면서 보험개발원 자료에 의하면 2008년 이후로 암보험 손해율이 120%가 넘어갔기 때문에 보험사들은 서둘러 암보험료를 올리거나 판매를 중단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이런식의 가파르게 손해율이 올라가서 보험료 인상이 우려되는 경우 암보험은 비갱신형으로 드는 게 고객한테 유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고 하루라도 서둘러 가입하는 게 돈을 절감하는 길이다.

암보험가입시 가입요령과 세심하게 검토하기

암보험비교사이트 : http://insu.cancer-mall.com/


-암보험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암보험은 가입하고 바로 보장받을 수 없는 것이다.암보험은 면책기간이 있어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고, 그 후 감액기간이 또 있는데 손해보험사의 경우 1년이 지나야 100%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생명보험사의 경우 주로 2년이 지나야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장범위를 체크해야 되는 것이다.
같은 보험료를 내더라도 보장범위는 보험사별로 천차만별이다. 사실 이 포인트는 보험 전문가가 아니고는 판별하기가 힘들 뿐만 아니고 보장범위라는 것이 빈번히 바뀌기 때문에 많은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줄 수 있는 경험 있는 보험설계사에게 문의를 해 보아야 한다.

-보험 가입 할때 보장내용과 보장기간,보험료는 마땅히 계약전 고지의무도 중요하다.
보험내용과 보장 기간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소득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정도의 보험료인지를 생각하고 가입해야 하며 계약 전 알릴 의무내용을 빠뜨릴 경우 보험금 정산이 힘겨울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챙겨야 한다.

-보험계약 취소에 대해서도 알아둘것.
보험 가입 후 변심으로 보험을 취소하게 된 경우 청약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인 경우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자필서명이나 전자서명을 하지 않는 등의 불완전판매의 경우 3개월 내에 계약을 취소할수도 있다.

▶보험료 절감 PLAN

-보험가격지수를 이용하면 보험료를 절감할수도 있다. 손해보험협회나 생명보험 협회에 들어가보면 각 보험사별 상품공시를 의무적으로 하게 되어 있는데 여기 보면 동일유형상품의 통상적인 가격을 비교하는 지표인 보험가격지수를 볼 수 있다. 이 지수가 높으면 보험료가 비싼 것이고 낮으면 보험료가 싼 것이다. 이런 지수를 의무적으로 공시하게 함으로써 지금까지 베일에 가려졌던 보험사들의 각 보장 담보별 실제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보험료 일시납이 보험료를 아껴준다. 보험료를 단번에 납입한다면 높은 할인율이 반영되므로 많은 금액을 절감할 수 있는데 보험료 납입 기간이 길지 않다면 큰 비용 가볍게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어 좋겠다. 일시납의 경우 보험료 거수에 대한 사업비도 적게 들어서서 실제 고객이 부담하는 사업비도 축소되어 결론적으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보험료를 절감하려면 소득공제 상품을 최대한 이용할수도 있다. 연금저축보험과 같은 상품은 연간 4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고 저축의 기능도 있으므로 적극 이용할수도 있다. 또 보장성 보험의 경우 연간 보험료 납입액의 100만 원 한도 내에서 12%(지방세 포함 시 13.2%)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상품비교 잘 되어 있는 사이트,보험 종류별 비교사이트
보험료 가격은 한번 비교해 봐야 하는데 실비보험의 사례만 보더라도 국내 보험사별 보험료 오차는 2.5배 까지 오차가 난다. 암 보험 또한 각 보험사별 상당한 오차를 보이고 있는데 해당 보험사의 설계사를 잘못 만나게 되면 제법 비싼 보험을 가입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다. 이걸 준비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보험 가격비교가 가능한 케이에스자산관리와 같이 각 보험사별 보험 가격비교가 가능 한 곳에서 컨설팅을 받는 게 좋다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한번에 보험료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보험회사가 어딘지 비교, 견적도 가능합니다.

 

 

 

 

 

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