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보험

암은 50대 이후 급격하게 발병률이 많아지는 중대 질병이지만근래 들어 들어의 통계정보들을 보면 50대 이하라고 해서 안도할 수도 없게 된다. 암은 가족력 등 유전적인 요인이 높은 편이지만 근래에는 젊은 세대의 서구화된 식단과 자극적인 식습관 및 스트레스가 원인이기도 한 것이다. 젊은 층에서도 안도할 수도 없는 암보험은 연령이 들수록 보험료도 오르고 보장도 불리하기 때문에 일찍 준비할수록 저렴한 비용으로 유리한 담보를 구성할 수가 있겠다. 유난히 가족력이 있으면 해당 암에 대한 보장을 더 높여서 대비하는 것이 보탬이 된다.

보험가입요령 빠르고 쉽게 확인하는 방식

암보험비교사이트 : http://insu.cancer-mall.com/


-인상폭이 큰 보험은 일찌감치 가입하는 걸 추천한다.
암보험과 같이 해마다 인상폭이 큰 보험 같은 경우 일찌감치 가입하는 걸 추천한다. 근래에 발병률이 높은 보험의 경우 보험사가 손해율 반영을 하기 전에 일찌감치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

-생명보험상품 VS 손해보험상품
생명보험상품은 사망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 있고 연금이나 저축성의 상품들도 있는 상황이다. 손해보험상품들은 실손보험과 같은 질병, 상해 보장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보험료 부담을 생각한다면 가입은 일찌감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료는 대체로 보험연령이 증가할수록 상승하므로 경제적인 시각에서 보험은 일찌감치 가입하는 걸 추천한다.

-보험 가입 시 보장내용과 보장기간,보험료는 물론 계약전 고지의무도 중요하다
보험내용과 보장 기간도 중요하지만 나 자신의 소득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의 보험료인지를 생각하고 가입해야 하며 계약 전 알릴 의무조항을 빠뜨릴 경우 보험금 입금이 난감할 수 세심히 챙겨야 한다.

▶보험료 절약 전 알아야할 의무 조항들

-보험료 절약 팁 하나를 도입하자면 보험료 납부면제 제도가 있고 개이득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 보험 가입자가 재해나 질병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기 어려운 장해가 일어났을 때 보험사에서 보험료 납부을 영구 면제해 주는 제도를 말하는데 더 이상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아도 연이어서 보장을 받게 되는 제도를 말한다. 모든 보험에 해당되는 건 아니라 보험 계약 부분에 납부면제가 기재되어 있는 보험들이 있다. 이건 보험사의 제량이라고도 할 수 있고 같은 보험 상품이라도 보험사 판단에 따라 납부을 면제를 적용시켰다가 이 조항을 또다시 빼기도 하므로 보험 상품설명서 검사를 해 봐야 한다.

-보험가격지수를활용한다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가 있겠다. 손해보험협회나 생명보험 협회에 들어가면 각 보험사별 상품공시를 의무적으로 하게 되어 있고 여기 보면 동일유형상품의 보편적인 가격을 비교하는 지표인 보험가격지수를 볼 수 있다. 이 지수가 높으면 보험료가 비싼 것이고 낮으면 보험료가 싼 것이다. 그런 지수를 의무적으로 공시하게 함으로써 여태껏 베일에 가려졌던 보험사들의 각 보장 담보별 실제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보장금액을 그대로 두고 보장 기간만 단축해도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종신보험의 경우를 예로 들 수 있고 보장 기간을 종신으로 안 하고 80세 정도로 조정하게 될 경우 매달 내는 보험료의 상당수를 줄일 수 있다. 종신보험이냐 정기보험이냐는 기간이 무한대냐 아니면 기간이 정해져 있느냐의 격차일 뿐인데 무한대인 기간을 일정 기간으로 감축하게 될 경우 보험료의 상당수를 줄일 수 있게 된다.

▶보험료 부담 단축해주는 인터넷 가격비교 보험비교사이트
보험은 장기적인 납부 상품이기 때문에 월 보험료 몇 천 원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 대략 20년 납 보험을 가입하려고 했을 경우 납부 기간은 240회이기 때문에 월 만 원만 격차가 나도 총 240만 원의 차액이 발생한다. 거의 중고차 한대 값을 더 낼 수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보험 가입 시 가격비교가 꼭 소요되었지만 하단 링크를 통해 인터넷 보험료 비교 사이트를 통해 싸고 저렴하게 가입하려고 하는 수 있다.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한번에 보험료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보험회사가 어딘지 비교, 견적도 가능합니다.

 

 

 

 

 

ㅁ

 
댓글